고깃집 파절이 만드는 법
요즘 외식물가가 엄청 올라서 다들 난감하시죠. 이럴 때는 외식을 줄이고 간편하게 집에서 삼겹살구이라도 해먹으면 좋을 것 같은데요. 이번엔 고깃집에서 먹는 것처럼 구운 삼겹살에 어울리는 파절이 만드는 레시피를 소개해 드립니다. 아무리 간단하게 먹는게 좋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맛있게 먹으면 좋지 않을까요. 자 시작합니다.
고깃집 파절이 만드는 법 레시피
재료준비
먼저 대파 3대 분량, 무게로 300g 정도를 채썰어줍니다.
집에서 파채 써는게 귀찮으시면 마트에 채썰어서 파는걸 사셔도 되겠죠.
파채만 무쳐도 괜찮지만 씹는 식감을 위해서 콩나물을 함께 무치는 것도 맛있어요. 대파 무게의 절반 150g 콩나물을 끓는 물에 2~3분 넣어서 건진 다음에 차갑게 식혀주세요.
대파의 매운맛이 너무 강한게 싫으신 분들은 파채를 찬물에 5분 정도 담가서 매운 기를 빼줍니다. 이 경우에는 필히 채반에 물기를 탈탈 털어 사용하시거나 키친타올로 물기를 조금씩 흡수시켜 물기를 꼭 제거해 주세요.
양념장 준비
양념장을 만들 건데요. 고춧가루 2T, 설탕 2T, 생강가루 1/10T, 진간장 3T, 식초 2T, 매실액기스 1T, 간마늘 1/4T, 고추장 2/3T, 후춧가루 한 꼬집, 통깨 1/2T, 참기름 1T를 골고루 섞어주세요. 통깨랑 참기름은 무치기 직전에 넣어 줘야 그 맛이 살아나니까 꼭 무치기 직전에 넣어주세요.
대망의 무치기
이제 양념장에 물기를 뺀 파채와 콩나물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이 두가지 말고도 기호에 따라 양파, 깻잎, 상추 같은 것도 적당히 넣어서 무쳐주셔도 좋아요.
이렇게 하면 고깃집에서 맛볼 법한 완벽한 파절이가 완성되었습니다. 맛나게 만들어 보세요^^
원본출처 : 유튜브채널 쿡잇파파 C.E.P.P
https://www.youtube.com/watch?v=FbEqf8nSNMU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